[마케띵] 2021년 11월 둘째 주, 마케팅 소식
마케팅 자동화 - IFDO > 마케팅 트렌드
[마케띵] 2021년 11월 둘째 주, 마케팅 소식
2021/ 11/ 12

 

 

김장, 수능, 빼빼로, 크리스마스, 연말 등 마케팅 키워드가 풍년인 요즘입니다🌾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실 마케터님들 화이팅. 그리고 곧 이프두 리뉴얼 베타 버전을 오픈할 우리 이프두 팀도 화이팅이요😁💪🏻! 

 

 

│ 내년에는 힘차게 어흥🐯

내년은 2022년 임인년(壬寅年)으로 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. 그래서 호랑이와 관련된 상품이 벌써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어요. 텀블벅에서는 호랑이와 관련된 달력, 책들이 등장했고 한국조폐공사에서는 ‘2022년 호랑이의 해 십이간지 기념메달을 선보였습니다. 호랑이해를 맞은 만큼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 경기와 건강이 회복되는 2022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😊 (이미지 출처: 한국조폐공사-조폐공사, ‘2022 임인년(壬寅年) 호랑이 십이간지 기념메달’4종 출시)

 

 

│ 달력 알리는 한국 그리고 K-콘텐츠


 

달력 배포가 한창인 가운데, 한국의 웹툰을 담은 해외홍보 달력이 눈에 띄어요. 이 달력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신예 웹툰 작가 12명과 함께 제작한 ‘2022 대한민국 해외홍보 달력’이에요. 웹툰 작가님들의 독자적인 그림체로 한국을 풀어냈고 정부대표 다국어 포털 코리아넷과 해문홍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어요. K-콘텐츠가 인기를 얻는 가운데 새로운 시도인 것 같아 좋네요😊(이미지 출처: 해외문화홍보원, 12장 달력에 한국 웹툰 담아 문화강국 대한민국 알린다, 대한민국 해외홍보 달력 9월) 

 

 

│ 과자도 밀키트가 될 수 있어!

이미지 출처: 빙그레

다채로운 밀키트를 선보이는 프레시지와 제과 기업 빙그레가 인기 스낵 제품을 밀키트로 재탄생시켰습니다. 선정된 인기 스낵은 야채타임, 스모키베이컨칩, 쟈키쟈키 과자 3종과 아이스크림 요맘때입니다. 야채타임 샐러드 파스타, 스모키베이컨칩 맥앤치즈&프라이, 쟈키쟈키 돈마호크스테이크, 요맘때 크림새우로 구성됐어요. 새로운데 막 이상한 조합은 아니에요!😄 오래간만에 재미있는 상품이 나타났네요. >> 구매는 여기서!

 

 

│ 달고나야 말레이시아로 가자!

이미지 출처: BGF리테일

편의점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서 몽골과 말레이시아에 달고나가 들어간 캔디류 상품 ‘달고나게임’을 수출합니다. 우리의 소울 간식 달고나. 이번 넷플릭스 시리즈 ‘오징어게임’에 등장하면서 대박을 터뜨렸어요. 그 결과 핼러윈에 오징어게임 코스튬과 달고나가 많이 등장했고, SNS에서도 달고나 인증샷이 이어지고 있고요. 이번에 수출하는 ‘달고나게임’은 우산, 별, 하트, 세모 4종으로 구성돼있어요. 물론 이쑤시개도 함께요😉 이번 달 중순부터는 우리나라 CU에서도 구매 가능해요.

 

 

│ 애플TV+받고 디즈니+까지

이미지 출처: (좌)Apple TV+, (우) Disney+

지난 11월 4일, 애플TV+의 국내 서비스가 시작됐어요. 가격은 월 6,500원. 넷플릭스에 비해 저렴한 가격입니다. 애플TV플러스에서는 애플 오리지널 작품들만 선보인다는 것과 원하는 영화나 콘텐츠들을 구매 및 대여해야 한다는 것이 기존 OTT 서비스와 차별점이에요. 디즈니플러스 역시 11월 12일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 역시 가격은 월 9,900원으로 착한 편이죠. 과연 OTT 세계의 강자는 누가 될까요. 넷플릭스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😎

 

 

│ 드디어 누끼가 자동으로🎉


 

특정 피사체만 따내기 위하여 배경을 제거하는 작업을 현업자들 사이에서 ‘누끼’라고 말합니다. 이 누끼를 따는 작업에 은근 손이 많이 가는데요. 어도비에서 이 부분을 업데이트해 더 똑똑해진 자동화 누끼 기능을 선보였어요. 머신러닝으로 개체를 선택하는 것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. 실제로 사용해보니 복잡한 화면에서도 깔끔하게 개체가 선택되더라고요. 업데이트된 기능은 어도비 데스크용 포토샵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 >> 자세히 보기

 

 

│ 이모지 사용도 역시 한국인

이프두팀 최근 사용 이모지 5개. 즐거운 일이 많았나봐요!

어도비에서 발표한 ‘글로벌 이모지 트렌드 보고서’에 따르면 한국인이 전 세계 평균치(68%)보다 높은 수치(76%)로 단어를 이모지로 대체하고 있대요. 대다수는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에 이모지를 사용하는 것에 긍정적인 반응이었고요. 실제로 조사에 참여한 국내 이모지 사용자의 69%는 본인의 성향과 맞는 이모지를 사용하는 브랜드에 호감을 느끼고, 소셜미디어를 활용할 때 포스트에 반응할 가능성이 더 많다고 합니다. >> 어도비 블로그에서 더 읽기 

 

 

│ 📘‘세션’은 기본으로 알아두기

 

세션은 마케팅 분야에서 굉장히 많이 쓰이는 용어입니다. 특정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머무르는 기간, 즉 사이트 방문 후 방문 상태가 유지되는 기간을 의미해요. 사이트를 이탈하거나 사이트를 방문하고 액션(페이지 이동 등) 없이 30분이 경과하는 경우 종료되는데요. 브라우저를 닫지 않았어도 세션은 종료되며 재방문 또는 새로 고침 시 다시 새로운 세션이 시작됩니다. 늘 헷갈리는 세션, 꼭! 기억하셔야 합니다😁 >> 세션과 내부 유입에 대한 포스팅 이어 읽기

 

 

이런 포스팅은 어때요?

 

 

 

 

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